본문 바로가기
생활&재테크 정보

생애 첫 꾹꾹이를 해줬는데.... 내가 아는 그 꾹꾹이가 맞을까?

by 여름_집사 2020. 1. 9.
반응형

우리 하비가 생애 처음으로 저에게 꾹꾹이를 해줬어요!

 

 

제가 아는 꾹꾹이라면 '애정표현'이라고 알고 있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많은 의미를 담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꾹꾹이를 하는 이유와 그 의미를 정리하려고 해요 :)

 

 

 

 


1. 대부분의 집사님들이 생각하고 있는 꾹꾹이는 '애정표현'이 맞다 !

 

 


이 멍청멍청한 표정 좀 보세요...ㅋㅋ 너무 귀엽지 않나요? :)

 

 

대부분의 집사님들이 생각하는 꾹꾹이라 함은 '애정표현' 이라고 알고 계실텐데요~

 

맞습니다!!!!!!!!!!!!!!!!!!!!!

애정표현이 맞아요 :)

 

고양이 자신이 애정을 가지고 있는 대상에게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표현하는 방식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대상은 사람이 될 수도, 고양이가 될 수도, 물건이 될 수도 있는데요~

평소에 안정감을 느끼는 물건이나 장난감에게 꾹꾹이를 할 경우에는 그 물건을 그만큼 소중히 한다는거라고 하네요ㅎㅎ

 

 

저는 하비에게 처음으로 꾹꾹이를 받은 후.........얼마나 감격스럽던지ㅠㅠㅠㅠ

그때의 감정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설레발레 :)

 

 

 


2. 고양이의 꾹꾹이는 '영역표시' 이기도 하다 !

 

고양이는 아주 귀엽고 몽실몽실한 찹쌀떡 or 솜방망이로 꾹꾹이를 하는데요~

 

 


하비 어렸을적 쭈굴한 찹살떡..................너무 기여어:)

 

고양이들의 젤리에는 호르몬 분비샘과 땀샘이 있다고 해요~

이 호르몬 분비샘과 땀샘이 있는 솜방망이로 자신의 영역표시를 하기로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꾹꾹이를 하기도 한다고 하네요ㅎㅎ

 

저는 이때까지 영역표시라고는... 그저 스크래칭 하는것만 있는 줄 알았는데

꾹꾹이도 영역표시 행위 중 하나라는 걸 알았네요!

 

 

 


3. 암컷 고양이의 경우 발정기가 왔을 때 수컷 고양이에게 꾹꾹이를 한다 !

 

하비는 수컷인데다가 폭풍성장으로 4개월 때 이미 땅콩 제거를 했어요~

 

그래서 발정기가 왔을 때는 스프레이, 울음 등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암컷의 경우 꾹꾹이를 통해 유혹한다고 하네요!

 

 

 

 


4. 내가 잘 자리는 내가 만든다 !

 

고양이는 야생성이 아직 남아있는 동물인데요~

 

주변 위험으로부터 자신의 잠자리를 보호하기 위해 꾹꾹이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여기가 뭐가 편하다고 이렇게 자는건지...ㅋㅋㅋ

 

 

야생에서의 고양이들은 흙, 나뭇잎 등으로 집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꾹꾹이를 함으로써 잠자리를 만드는 행위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ㅎㅎ

 

 

집 고양이의 경우에는 보통 이불, 담요 등에 꾹꾹이를 많이 하는데

이와 같은 경우도 자신의 편한 잠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꾹꾹이를 하는걸지도 모르겠네요ㅎㅎㅎ

 

 

 

 

 

 

 


지금까지 '고양이의 꾹꾹이'에 대해서 총 4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좋은 정보였다면 공감&댓글, 구독도 부탁 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