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내돈내산! 엘바 셀카봉 삼각대 짐벌 X-PRO 리뷰!

by 여름_집사 2020.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름입니다 :)

 

오늘은 내돈내산 ‘엘바 셀카봉 X-PRO’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저는 사진을 찍는 취미나, 영상을 촬영하는 취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고양이를 키우니 나도 모르게 사진을 찍게 되고 영상을 찍게 되더라구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것에 대해서는 딱히 불만이 없었습니다.
영상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나름 만족하면서 다시 보거나 그랬는데,

지인 중 한분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손으로 들고 찍어서 그런가 화면이 좀 많이 흔들리네~’

그 말 한마디에 제가 찍었던 영상을 보니.. 걸으면서 찍고, 고양이 쫓아가면서 찍고....
정말 멀미만 안났을 뿐이지 멀미유발이 따로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생각이 든게, ‘스마트폰으로 화면이 안흔들리게 잘 찍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였습니다.
수전증은 아직(?) 없지만 걸으면서 찍을 때는 화면이 흔드리는걸 어떻게 할 수가 없더라구요.

유튜브에 검색해보니 요즘 ‘1인 유튜버’분들이 많이 구매하시는 장비 중 하나인 짐벌 기능이 추가된 셀카봉 이였습니다.

짐벌이 뭐지? 라는 생각에 검색을 하기 시작했고, 화면 흔들림을 어느 정도 잡아주는 기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찐짐벌은 정말 어마무시할 정도의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었고, 저는 단순 고양이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그 큰 금액을 지불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셀카봉에도 짐벌 기능이 추가된 제품들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때부터 엄청난 검색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많은 회사에서 짐벌 기능이 달린 셀카봉 제품이 쏟아져 나왔고, 그 중에서도 저에게는 가성비가 좋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게 목적이였습니다.

블로그 리뷰를 살펴보면서 생각보다 괜찮네? 싶었던 건 제 생각보다 가격이 비쌌고,
이건 좀 별로네 싶었던 건 제 적정 예산과 맞아 떨어지는 상황이였습니다.

‘음.. 아쉽지만 적정 예산에 맞는 제품을 살까.... 하지만 저게 제품 퀄리티는 좀더 괜찮아보이는데..’하면서 고민의 나날들이 계속 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제품 검색을 하고 리뷰도 보고..... 제 마음은 이미 한 제품에 꽂혀있지만,
제 자신과의 타협을 위해 다른 제품들에 대해서 열심히 찾아봤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와중 제 맘에 들었던 상품을 검색하던 찰나
원래 가격은 69,800원이나 지금 세일! 이라면서 59,900원에 팔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하아... 이건 정말 사야된다는 계시인거야... 라는 생각과 동시에 저는 결제를 진행하고 있더군요ㅋㅋ
그래서 제가 이렇게 고심해서 산 짐벌+삼각대+셀카봉 기능이 한꺼번에 들어간 제품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제품 이름은 바로 ‘엘바 셀카봉 삼각대 짐벌 X-PRO’입니다.

제품 이름에서 아실 수 있겠지만, 셀카봉+삼각대+짐벌 기능까지 모두 하나로 가능합니다.

엘바 셀카볼 삼각대 짐벌 본품과 카메라 홀더를 같이 구매했어요!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으로 ‘텐바이텐’에서 해당 상품을 5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홀더는 별도 구매로 5,000을 주고 구매해야하지만 쿠폰 5,000원짜리 먹여서 그냥 공짜로 얻었네요 히히

본품 상자 뒤편에 있는 간단 설명서!

본품 상자 뒤편에 있는 간단 설명서도 한번 싹 봐주고 뜯어보겠습니다.

파우치, 본품, 빅스비 버튼 눌림 방지 커버가 함께 들어있네요.
짐벌 기능 사용 시 장애 발생 대처법이 간단하게 있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포장되어서 오고, 배송 기간도 하루만에 와서 첫 인상은 너무 괜찮네요.

이제 본품을 확인해보러 갑시다.

본품, 파우치, 버튼 눌림 방지 커버

 

저는 셀카봉을 구입한 적이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무게 가늠이 잘 되지 않았는데요.
짐벌과 삼각대까지 포함되어서 그런가 생각보다 무거웠습니다;

제가 팔힘이 약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핸드폰을 거치한 상태에서 멀리 찍으려고 거리 조절을 하면 무겁더라구요;

셀카봉의 제일 헤드에는 충전 단자와 짐벌 버튼이 있었습니다.

 

짐벌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초록색 불과 함께 짐벌 기능이 작동되요!
짐벌 처음 써봐서 세상 신기했답니다 :)

 

다음으로 블루투스 리모컨도 장착되어 있는데요
헤드 부분 바로 아래에 장착 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과 관련해서는 본품의 사용 설명서에 있으니 그거대로 따라하시면 금방 연결하실 수 있어요ㅎㅎ

 

위의 사진처럼 파란색 불이 나온다면 블루투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된 상태입니다.
해당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니까 동영상도 촬영되고, 사진도 찍히고 ㅎㅎ
신문물을 접한 저란 사람은 마냥 신기하기만 했네요~

멀리서 삼각대 설치 후 촬영하거나 할때도 타이머를 맞추지 않고 바로 촬영할 수 있어서 아주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제가 엘바 제품을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삼각대 였는데요,
다른 제품을 리뷰하는 글을 봤을때는 삼각대에 대해서 그렇게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지는 않더라고요
바로 제가 궁금한 부분은 ‘삼각대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 있는가’ 였는데 말이죠....

자석으로 되어 있어야 나중에 벌어지지 않고 잘 붙어있으니까 말이에요ㅠ_ㅠ
엘바는 삼각대 끝 모서리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이런 걱정이 없습니다!

 

삼각대 끝에 고무 처리도 되어 있어서 미끄럼 방지도 잘 되구요!

저는 아주 만족하는 상품 인것 같아요ㅎㅎ
엘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68,900원에 판매하는데 지금 텐바이텐에서 59900원에 판매하니,
구매하실 분들은 어서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쿠폰 다운 받으면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카메라 홀더도 꼭 구매하시길 바래요~
왜냐하면 해당 카메라 홀더로 고프로, 소형 카메라 등등으로 촬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ㅎㅎ

 

그럼 이만 리뷰를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